본문 바로가기
애니 기타

[코믹스 작가 소개]Zerocalcare(제로칼카레)

by 라일락4727 2024. 3. 21.
반응형

 

이탈리아의 코믹스 작가 Zerocalcare(본명 Michele Rech,줄여서 Zero)
은 1983년 이탈리아 코르토나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로마 출신, 어머니는 프랑스인이라고 한다.

유년시절은 프랑스에서 지냈으며, 나중에 로마에서
Lycée français Chateaubriand
라는 학교를 졸업했다.

필명 Zerocalcare은 석회질 제로라는 뜻인데,TV에 나온 석회질 제거기 광고 노래에서 따왔다고 하는데, 인터넷 토론에 빨리 끼기 위해서
필명을 오래 생각할 여유가 없었다고 한다.

 

그는 2003년부터 이탈리아 Liberazione,la Repubblica라는 신문사와 여러 잡지사에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한다.
같은 시기에 Safe Inside라는 웹코믹을 연재한다.

 

2004년에는 제 27회 G8정상회의반대 시위에 참가한 젊은이가
카라비니에리 군에게 총살당한 것을 소재로
La "nostra storia alla sbarra"(법정에 선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제목의 만화를 발표한다.

 

2011년 10월 그는 첫번째 그래픽 노블을 출간한다.
제목은 The Armadillo Prophecy(아르마딜로의 예언) 그리고 같은 해 12월 zerocalcare.it라는 웹사이트를 개설했는데,여기에 그의 자전만화들을 게재했다.

2012년 9월 제로의 사이트는 Macchianera Award를 수상했으며, "아르마딜로의 예언"에서는 처음으로 그의 마음의 일부분을 형상화한 아르마딜로가 등장하며, 제로는 이 아르마딜로가 일상에 대해 대담을 나누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 작품은 Lucca Comics의 Gran Guinigi Award에서 최고의 쇼트 스토리 부문에서 수상했으며,2021년 기준 20만부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우게 된다.

 

2014년,Forget My Name(내 이름은 잊어버려)으로 제로는 만화가임에도 불구하고 이탈리아 문학상인 스트레가 상 후보에 올라 크게 화제가 되었다.

비록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이 작품은 고등학생들이 주체인 만화 투표 영(Young)부문 에서 2위를 차지했다.이를 계기로 제로는 이탈리아에서 큰 인지도를 올리게 된다.

 

2016년 4월 출판된 만화의 제목은 Kobane Calling: Greetings from Northern Syria이다. 이 만화에서 제로는 쿠르드와 이슬람 사이의 분쟁의 갈등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미군의 시리아 철수,터키군의 로자바 침공,그리고 주변국의 무시를 비판했다. 
(제로는 2018년 터키군의 아프리카 침공을 비판하는 일러스트를 그리기도 했다.)

이 작품은 8개국어로 번역되어 12만부의 판매기록을 세웠으며,Naples Comicon에서 개최된 Micheluzzi Award에서 최고의 만화상을 수상하게 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2N8Wp35y42Y&feature=youtu.be

 

또한 KOBANE CALLING ON STAGE
라는 이름으로 배우들이 출연한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2017년 "아르마딜로의 예언"이 영화로 제작되어 개봉했다.
영화에는 제로 외에도 3명의 스크린 라이터가 참여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람들의 생활변화를 소재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프로파간다"라는 TV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dKS7hGrxFCk&embeds_referring_euri=https%3A%2F%2Fblog.naver.com%2F&source_ve_path=MzY4NDIsMjM4NTE&feature=emb_title

 
2020년 12월 제로는 Tear Along the Dotted Line(점선을 따라 찢어라)라는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넷플릭스에 공개될 것을 밝혔다.
해당 쇼는 2021년 11월 공개되었다.

작가 공식 홈페이지 http://www.zerocalcar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