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한 영화평론가의 이야기-더 크리틱(The Critic,1994)

by 라일락4727 2024. 3. 15.
반응형

 
더 크리틱은 애니메이션 시트콤 시리즈로,
1994년에서 95년까지 2시즌을 ABC와 폭스에서 방영했다.

애니상에 2번 후보로 올랐으나 수상은 하지 못했다.

2000년에 아토믹 필름스와 Shockwave에 온라인으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었다. 여기서의 에피소드 길이는 3-5분 정도이다.

 


영화평론가 제이 셔먼이 커밍 어트랙션스(Coming Attractions)라는 프로그램을 진행면서 벌어지는 것이 주된 이야기이며 이 때문에 영화 패러디는 매번 등장한다.

 

 
제이 셔먼은 37세의 영화 평론가로 자신이 본 영화들 대부분 까내리는 경향이 있다. 방송에서 쓰는 캐치프레이즈는 "Hotchie motchie!"와 "It stinks!"

제이는 영화평론으로 2개의 퓰리처상과 피플스 초이스 어워드, 5개의 골든글로브, 에미상, B'nai B'rith을 수상했다는 설정이다.

 

 
더 크리틱은 더 심슨즈(The Simpsons)와 여러모로 많이 엮이는데, 공동제작자인 Al Jean과 Mike Reiss 두 사람 다 심슨의 프로듀서를 맡은 경험이 있으며, 낸시 카트라이트,트레스 맥네일,루시 테일러 등 심슨에 나왔던 성우들이 등장한다.

Dukerella라는 에피소드에서 제이와 앨리스가 각각 심슨의 호머와 마지처럼 차려입는 적이 있으며, Dial M for Mother이라는 에피소드에서 호머와 바트가 잠깐 등장하기도 했다.

 

 
심슨 시즌6의 A Star Is Burns라는 에피소드에서 제이 셔먼이 게스트로 등장한다.
(피부도 노란색으로 변한 것은 덤.)

해당 에피소드에서 셔먼은 스프링필드 영화제에

심사위원 중 한명으로 참가해 호머의 집에 머물게 된다.

(이 에피소드는 국내 EBS에서 더빙방영된 적이 있다.

셔먼의 목소리는 강구한 성우가 맡았다.)

이후 제이는 심슨 시즌 8의 Hurricane Neddy에서 얼굴을 비추기도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FXOUi-3YRg&embeds_referring_euri=https%3A%2F%2Fblog.naver.com%2F&source_ve_path=MzY4NDIsMjM4NTE&feature=emb_title&ab_channel=hall9111

 

오프닝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