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소개

디즈니 채널 방영 애니4편 소개!!(킥 버토우스키,완다가 간다,리플레이스먼트,아메리칸 드래곤 제이크 롱)

by 라일락4727 2024. 3. 10.
반응형

디즈니 채널은 미국에서 개국한 케이블 TV 채널이다.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자회사인 월트 디즈니 텔레비전 그룹이 소유하고 있는데,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위주로 편성되어 있다. 디즈니 채널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미키 마우스 클럽, 리틀 미스 선샤인, 헨나 몽타나, 빅토리아스 시크릿 등이 있지만, 오리지널 애니메이션도 많다.

이 포스팅에서는 디즈니 채널에서 방영한 애니메이션 3편을 소개하기로 한다.

 

스턴트 악동 킥 버토우스키(Kick Buttowski: Suburban Daredevil)

 



 
 

"스턴트 악동 킥 버토우스키"는 (디즈니 XD에서 2010년에서 2012년까지 방영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원제는 Kick Buttowski: Suburban Daredevil. 총 52에피소드에 시즌 2로 종영했다.

제작자는 산드로 코사로이며,
시즌 1의 감독은 크리스 사비노(시즌 2에서는 총괄 프로듀서)와 셤 코헨이었으나,시즌 2에서는 클레이 머로우로 바뀌었다.

10살의 아마추어 스턴트맨 킥 버토우스키가
최고의 스턴트맨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다.



 
 

산드로는 2002년 캐릭터를 그리며 자신의 어린시절을 회상, 이야기를 만들어가서 이 쇼가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킥의 초기 이름은 키드 니벨이었고 완성된 쇼의 버전과는 차이가 있다고 한다. 옷에 푸른색 성조기가 있었는데, 이는 미국 스턴트 배우였던 에빌 나이벨(Evel Knievel)에 대한 경의의 표시다.(오토바이 스턴트로 유명하다.)

대부분의 캐릭터들과 배경은 산드로의 고향이기도 함 메사추세츠의 스톤햄에서 따왔다고 한다.



 
 

작품의 스턴트 코디네이터는 에빌 나이벨의 아들인 로비 나이벨(역시 스턴트 배우다.)이 맡았다.



 
 


 
 

2008년 말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들어간 킥 버토우스키는 2010년 2월 첫 방영했다.
파일럿 에피소드인 Dead Man's Drop/Stumped는 약 84만명이 시청했는데, 이는 당시 디즈니XD창설 이후 2번째 최고 기록이라고 한다. 바로 다음 에피소드는 약 97만명이 시청했다.

 

 

완다가 간다(Wander Over Yonder,완더 오버 욘더)

 



 
 


"완다가 간다"는 2013년에서 2014년까지 디즈니 채널과 디즈니 XD에서 방영되었던 스페이스 오페라,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시즌 1은 캐나다의 머큐리 필름웍스에서, 시즌 2는 아일랜드의 볼더 미디어에서 제작하였다.



 
 

긍정적인 모험가 완더가 절친 실비아와 함께
여러 행성들의 주민들을 도와주지만, 때때로 로드 헤이터에게 방해받기도 한다는 것이 주 스토리다.

시트콤 30 Rock의 케네스 퍼셀 역으로 유명한 배우 잭 맥브레이어(Jack McBrayer)
가 완더의 목소리 연기를 맡았으며, 에이프릴 윈첼, 키스 퍼거슨, 톰 케니 등의 성우들도 참여했다.



 
 

"파워퍼프걸"로 유명한 크레이그 맥크라겐이 총제작을, "마이 리틀 포니"를 제작한 그의 아내 로렌 파우스트는 공동 프로듀서와 스토리 수정을 맡았다. 크레이그는 완더를 "유목민이며, 히피인 머펫맨"이라고 묘사했다. 또한 쇼의 색깔배치는 한나 바바라에게서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완다가 간다는 시즌 3도 제작예정이었으나 총 2시즌에 43에피소드(79개 파츠로 나눠짐)로 조기종영되었다.

애니상 42회와 43회 총 3부문에서 수상했다.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7.3점을 주었으며,
The A.V. Club 뉴스의 케빈 맥파랜드는 카툰네트워크 황금기의 "엉뚱한 유산"이라고 평했다.
 
 
리플레이스먼트(The Replacement)

 

 
"리플레이스먼트"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06년에서 2009년까지 디즈니채널에서 방영하였으며 총 58개의 에피소드와 2개의 시즌으로 종영하였다.(러닝타임은 22분)

러프 드래프트라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한국지부도 제작에 참여했다고 한다.

 
줄거리는 오프닝에서 볼 수 있듯, 고아였던 토드와 라일리는 청소를 하던 중 플리밍코 만화책을 발견한다. 그들은 1달러 98센트로 플리밍코 전화라는 특별한 물건을 구입,에이전트 K(엄마)와 스턴트맨 딕(아빠)와 만나게 되어 그들은 토드와 라일리의 부모가 된다.

주연 성우진은 유명배우를 쓰지는 않았으나 미국 애니메이션 쪽에서는 상당한 유명인사 성우들을 기용했다.

 
 


낸시 카트라이트-토드 달링 역
(심슨의 바트 심슨 역)


 
 


그레이 딜라일-라일리 달링(토드의 누나) 역
(빌리와 맨디 무시무시한 모험의 맨디 역)


 
 


캐스 소시-캐런 달링 역
(덱스터의 실험실의 덱스터 엄마 역)


 
 


대런 노리스-리처드 달링 역
(티미의 못말리는 수호천사의 코스모 역)

참고로 리처드는 현재는 고인이 된 스턴트 배우 에빌 나이벨을 연상케하는 비주얼이다.


 
 

리플레이스먼트는 현재 아이튠스와 디즈니플러스에서 서비스하고 있지만 시즌2는 빠져있다.


 
 

여담이지만 쇼의 제작자인 댄 산탯(Dan Santat)은 리플레이스먼트가 종영한 이후 2015년 어린이책 The Adventures of Beekle: The Unimaginary Friend을 집필하고 일러스트레이터도 직접 맡아 콜더컷상을 받게 된다. 한국에서도 "비클의 모험"이라는 제목으로 정발되어 있다.

아메리칸 드래곤 제이크 롱(American Dragon: Jake Long)

 

 

 
 


뉴욕에 사는, 중국계의 13살 소년 제이크는 드래곤들의 후손으로, 드래곤으로 변신할 수 있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는 비밀로 하고 있다.(가족 중에서는 아버지만 모른다고 한다.)

제이크는 드래곤으로 변신해 도시에 사는 신비로운 생물들을 지키는 일을 한다.

한편 제이크는 같은 반 친구인 로즈를 짝사랑하고 있지만 그녀는 사실 드래곤 슬레이어인 헌츠걸이었다.


 
 

아메리칸 드래곤 제이크 롱은 브로드웨이 극작가이기도 한 제프 구드가 제작한 TV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구드는 카툰네트워크 애니메이션 덕 다저스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2005년 1월 21일 디즈니 채널에서 처음으로 방영되어 총 2시즌, 52개의 에피소드로 종영되었다.(종영일은 2007년 9월 1일)
참고로 시즌 2는 시즌1의 1년 후 이야기이다.

"아바타"에서 주코의 성우를 맡았던 단테 바스코(Dante Basco)가 주인공 제이크의 목소리를 맡았으며, "퓨처라마"의 벤더로 잘 알려진 존 디마지오가 푸 역을 맡았다.

 

 
 

애니메이션 외에도 닌텐도 DS, 게임보이 어드벤스로 게임판이 나왔고,
해당 쇼가 시작하기 전인 2004년 제작자 제프 구드가 어린이 타깃으로 2권의 책을 집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