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리뷰

[애니메이션 리뷰]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るろうに剣心 -明治剣客浪漫譚-)

by 라일락4727 2024. 4. 5.
반응형

막부말 최강이라 불렸던 '칼잡이 발도재' 를 자칭하는 자의 출몰로 인해 카미야 도장은 거의 망하게 되고 카미야 활심류의 카미야 카오루는 발도재를 자칭하는 자를 찾다가 폐도령을 무시하고 칼을 차고 다니는 나그네, 히무라 켄신과 만나게 된다.

와츠키 노부히로의 만화 "바람의 검심(るろうに剣心)을 원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감독은 후루하시 카즈히로.

국내에서는 애니원에서 더빙방영된 적이 있으며, 현재 라프텔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총 95화로 십본도와의 싸움까지를 다루었으며,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많이 들어가 있다.

주인공 히무라 켄신의 성우는 다카라즈카 가극단 출신배우인 스즈카제 마요가 맡았다.

이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극장판 "유신지사에게 바치는 진혼가"가 1997년 개봉되었으며, 2012년에는 교토편을 축약하여 OVA 바람의 검심 -메이지 검객 낭만기- 신교토편이 발매되었다.

작화 퀄리티는 나쁘지 않지만 도쿄편에서 그림체 자체가 변하는 경우가 꽤 있었다. 시대 때문인지 액션은 "조금만 더 발전하면 정말 좋을텐데"하는 생각이 든다. 오리지널 에피소드가 너무 많은 것 역시 아쉽다.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건 십본도의 세타 소지로와 켄신의 대결 부분이었다.